깊은 주름과 조화로운 볼륨감 위한 “엘란쎄 필러” 인기
깊은 주름과 조화로운 볼륨감 위한 “엘란쎄 필러” 인기
  • 이명호 기자
  • 승인 2015.10.05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리치미클리닉 이치훈 원장


시대에 따라 아름다움에 대한 기준 또한 변하고 있다

. 얼마 전까지만 해도 이목구비가 뚜렷한 작은 얼굴형을 동안얼굴로 꼽았지만, 최근에는 자연스러우면서도 볼륨감 있는 얼굴이 동안 트렌드로 새로이 자리 잡고 있다.

 

이러한 동안얼굴의 가장 대표적인 시술을 꼽자면 필러를 빼놓을 수 없는데, 그중에서도 최근 볼륨시술로 가장 선호되고 있는 필러가 바로 차세대 필러라 불리는 엘란쎄 필러다. 엘란쎄는 PCL(폴리카프로락톤)이라는 성분으로 이루어져 있는 고분자 물질로, 필러와 같이 시술 직후 볼륨이 증가되고 스컬트라처럼 자연스럽고 오래 유지되는 장점이 결합된 4세대 프리미엄 필러이다. 일반 HA필러와 달리 자기 살처럼 부드러우면서도 탄력감이 있어 촉감이 본인 살과 구분되지 않을 정도로 부드럽고 자연스럽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신사역 피부과 리치미클리닉 이치훈 원장은 “얼마 전까지 보톡스나 윤곽주사 등을 이용해 작고 갸름한 얼굴을 만드는 것이 인기였다면, 최근엔 조화로운 볼륨감과 균형까지 고려한 엘란쎄 시술도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고 말한다.

 

엘란쎄 필러는 콜라겐 생성을 촉진시키는 효과로 이물감이 없이 자연스러운 볼륨 연출이 가능하고 특히 이마주름과 이마볼륨에 효과가 좋다. 또한 유지기간도 기존 필러의 6~12개월의 지속효과를 뛰어넘어 종류에 따라 3~4년까지의 지속성을 자랑한다.

 

이러한 4세대 프리미엄필러 엘란쎄는 콜라겐이 촉진되는 최초의 기능성 필러로 주름과 탄력에 도움을 주며 시간이 지나면 인체에 분해되어 완전히 흡수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 원장은 “같은 재료로 음식을 해도 실력있는 셰프가 하면 더 맛있듯이 필러의 재료와 양이 같아도 누가 어떻게 적재적소에 주입하느냐에 따라 결과는 달라진다. 필러는 보톡스와 같이 간단한 시술이 아닌 정교한 기술이 필요한 시술이기 때문에 의료진의 시술 경험과 노하우가 매우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리치미클리닉의 이치훈 원장은 쁘띠성형쪽의 노하우를 동료의사들에게 가르치는 키닥터로도 유명하다. 스컬트라, 울트라V리프팅, 레스틸렌 필러, 퍼펙타 필러 등의 키닥터를 역임하였고 특히, 스컬트라와 울트라V리프팅은 전문교육강사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