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소 찬열, 24번째 생일 기념 서울 월드컵공원에 숲 조성
엑소 찬열, 24번째 생일 기념 서울 월드컵공원에 숲 조성
  • 이은희 기자
  • 승인 2015.11.27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수 엑소(EXO)의 멤버 찬열의 24번째 생일을 기념하는 ‘찬열숲’이 서울 마포구 상암 월드컵 공원 내에 조성되었다.

이 숲은 엑소 찬열의 팬들과 나무를 심는 사회 혁신 기업 ‘트리플래닛’이 함께 진행하는 ‘스타숲 프로젝트(starforest.org)를 통해 만들어졌다. 스타숲 프로젝트는 팬들의 참여를 통해 스타의 이름으로 숲을 만드는 친환경 프로젝트이다.

찬열숲 프로젝트는 찬열의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중국 팬 커뮤니티인 ‘박찬열 바이두 바’의 주도로 진행된 프로젝트로 모금 시작 3시간 만에 목표액 3,000만원을 달성하여 성공적으로 숲이 조성되었다. 서울 월드컵 공원에 조성된 찬열 숲은 평화의 공원 내에 위치하며, 지난 10월 서울 정원박람회 개막식에서 공개된 후 많은 방문객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기존 스타숲에서 보기 드문 정원숲 형태로 조성되어 팬과 시민들이 편안하게 쉬어갈 수 있는 장소라는 점에서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찬열숲 프로젝트에 참여한 한 팬은 찬열의 생일을 축하하는 동시에 도심 속 시민들이 쉬어갈 수 있는 공간을 만든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 있는 프로젝트였다고 밝혔다.

이어 한국에 방문하면 찬열을 느낄 수 있는 공간이 많지 않았는데, 글로벌 팬들이 함께 숲에서 모여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찬열과 찬열숲이 많은 시민과 팬들에게 사랑 받기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