높은꿈자리 백미영 대표, 2020 소비자 선호 브랜드 대상 교육산업 부문 수상
높은꿈자리 백미영 대표, 2020 소비자 선호 브랜드 대상 교육산업 부문 수상
  • 공지현 기자
  • 승인 2020.02.25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긍정적 에너지 안에서 겸손과 자신감을 공존시킬 수 있는 사람! 지성뿐만 아니라 인선과 품성까지 갖춘 진정한 미래 인재 양성
높은꿈자리 백미영 대표
높은꿈자리 백미영 대표

 

* 높은꿈자리에 대해?

높은꿈자리는 2015년 소수의 학생들로 홈스쿨형식의 교육에서 시작하여 2019년 영어교육전문 프랜차이즈 교육업체로 발돋움을 하였습니다.

현재는 자녀교육을 위해 고민하는 많은 부모와 교사 및 교육단체를 만나며 필요한 영어교육콘텐츠를 제공하며 상담 및 교육을 활발히 하고 있습니다.

 

* 대표님의 교육에 대한 경영철학이나 인생철학이 있나요?

교육(敎育)을 한자의 의미대로 풀어 보면'가르치고 기르는 것'인데

현 교육현장의 실태를 보면 교(敎)는 충분히 이루어지나 품성과 인성을 갖추어야 하는 육(育)에서 문제가 일어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교육에 있어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지식을 주입하기 이전에 미래의 주역이 되는 우리아이들이 따뜻한 인성을 가지는 것이 중요합니다.

높은꿈자리는 영어 실력은 기본이고 경쟁이 아닌 다른 친구와 함께 가는 주변을 밝히는 leader로 양성하는데 주력합니다.

한 아이도 놓치 않는 집중적인 '관심' 과 '관리'로 영어만이 아닌 영어도 잘 하는 아이로 자라도록 교육하는 것이 철학입니다.

Not Best One, but Only One!

 

* 사업을 운영하며 어려웠던 점과 기억에 남는 것이 있다면?

사업을 하면서 어려웠던 점은 한 학생을 학습적으로나 성품적으로나 놓지 않고 끝까지 사랑으로 가르치며 오래 참는 것입니다. 하지만 연수가 거듭되니 학생들로 하여금 저 스스로가 상당히 성장하게 되었습니다.

사업을 구축하는데 있어 여러 성공한 교육업체의 프로그램 등을 벤치마킹할 수도 있지만 뛰어난 프로그램 보다는 오히려 기본으로 돌아가 사람 대 사람으로 교육할 때 극대화 될 수 있는 교육시스템을 만들고 싶었습니다.

 

* 높은꿈자리에 대한 수강생들의 만족도가 높은 이유가 무엇이라 생각하나요?

높은꿈자리의 가장 큰 재산은 제자들(학생들)입니다. 영어를 강점을 삼아 본인이 이루고 싶은 꿈을 성취 해 나가는 것을 봅니다. 뿐만 아니라, 한 학생이 사교육에서 학원을 끊지 않고 수년간 학습을 하는 경우는 드문 경우 일 것입니다.

하지만 높은꿈자리 교육 안에서는 장기수강생은 물론이고 형제, 자매가 연이어 수강하는 일은 여기에서는 흔히 볼 수 있는 일입니다. 부모님과 소통하며 영어학습 뿐 아니라 아이의 전반적인 상황과 미래를 함께 고민합니다.

 

높은꿈자리의 전통 한옥 외관

* 높은꿈자리 만의 차별성이나 비전을 소개한다면?

높은꿈자리의 외관은 전통 한옥의 모습을 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전통 대가족을 의미하는 한국적인 이미지로 이곳에서 공부하는 학생들 모두가 한국인으로서 자부심을 가지고 세계적으로 영향력 있는 리더로 자라나길 바라는 비전을 담고 있습니다.

 

높은꿈자리만의 차별성

-영어학원가맹

-온라인 영어학습 (자막학습프로그램)

-홈스쿨가정 및 대안학교 교재공급

-티칭맘 부모교육

-각종 단체 교사교육

-국내에서 미국정규커리큘럼 수료시 미국공식졸업장 취득

-자체개발교재 및 50년 전통 미국사립학교 교과서 사용

-학생관리 인성 및 상담교육

 

* 귀사의 설립계기 및 대표님의 인생역정

기독교 정신을 바탕으로 둔 해외봉사를 대학시절부터 꾸준하게 한 것이 계기가 되었습니다. 전 세계 어느 나라에서든지 영어는 필수라는 것은 누구도 부인 할 수 없는 현실을 살고 있습니다. TESOL을 시작으로 영어교사로 자격을 갖추기 위해 배움과 자격증 취득 그리고 대형 프랜차이즈 영어학원에서 10년 넘게 강사경험을 차곡차곡 쌓았습니다. 입시학원, 어학원, 영어유치원등 다양한 곳에서 티칭을 하며 정말 많이 배우기도 했지만 한편으로는 딜레마에 빠지기도 했습니다. 보통 한반에 10~15명으로 구성이 되면 그중 진도를 평균적으로 소화하는 친구는 5명 정도가 됩니다. ‘그럼 나머지 10명의 친구는 어떻게 관리를 할까’에서 고민이 되었습니다. 학부모님들께서 힘들게 번 돈으로 아이들 교육에 보태시는 것인데, 학원에 돈을 채워주는 식으로 가르치고 싶지 않았습니다. 나름대로 보강도 하고 여러 방법을 써보았지만 강사로써는 한계가 많았습니다. 그래서 직접 운영을 해보자라는 마음으로 시작하게 되었고 당장 수익적으로는 큰 성과가 없더라도 돈을 쫓는 것이 아닌 정말 교육다운 교육을 하자라는 생각으로 달려왔습니다.

그러는 와중에 가정의 아픔과 어려움으로 부정적인 시각으로 10대를 거의 놀며 방황하던 친구가 마음을 잡고 공부하여 반에서 다섯 손가락 안에 들기 시작하며 원하는 학과로 진학 했던 일. 꿈도 없고 단 답만 말하던 친구가 함께 상담도 하고 여러 활동을 하며 꿈을 찾아 갔던 것, 영어를 정말 못하던 친구가 수년간의 게으른 습관을 고쳐 영어교육학과로 가게 된 일 등... 함께 울고 웃었던 5년의 땀방울들이 고스란히 보람으로 돌아오더라고요. 높은꿈자리를 거쳐 간 학생들은 아직도 학교동문처럼 끈끈한 인연을 이어가고 있는 것이 특징이죠.

묵묵히 지켜 고수 해온 요리법이 누구도 따라 올 수 없는 원조의 맛으로 자리 잡듯 그동안 추구해온 교육철학을 바탕으로 묵묵히 나아가리라 다짐하며 더 많은 사람들과 뜻을 함께 하기 위해 교육 프랜차이즈의 기반을 마련하게 되었습니다.

 

* 독자와 높은꿈자리의 고객들에게 한 말씀

사교육을 금지 시키거나 줄이자는 말이 많습니다. 하지만 과열된 사교육 현장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그 방향성을 새롭게 할 필요가 있습니다.

사교육을 학교의 연장선으로 보고 자신의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거나 전문성을 가지기 위해 투자하는 곳으로 인식되어야 할 것입니다.

과열된 경쟁을 부추기거나 또는 지식에서도 부익부 빈익빈 현상이 나와 경제적인 상황에 따른 상대적인 지식편중화가 아닌 보편적인 일반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향해 달려가기 위해 훈련하는 곳이 되어야 합니다. 그곳에서 헌신하는 교사들 또한 학교교사 뒤처지지 않는 실력과 사명감으로 교육을 해나가야 할 것입니다.

전인적 교육을 담당하는 학교에서 다수의 학생들의 관리에서 생기는 어려움은 사교육내의 치밀한 관리프로그램으로 보완할 수 있으며 과도한 경쟁과 고액의 원비로 인한 불균등한 교육기회 등을 유발하는 사교육의 문제를 수정 해나가며 성적만 올리는 것이 나닌 유능한 사회의 한 구성인으로 자라날 수 있도록 인성과 성품교육도 함께 해나가는 방향으로 잡아 나가야 할 것입니다.

학교와 사교육을 연결하는 바람직한 기준이 무엇인지 늘 고민 하며 그 역할을 위해 높은꿈자리가 열심히 달려 갈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