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폴더, 코로나19로 시작된 ‘언택트 시대’ 소비패턴 리서치 자료 발표
쇼핑폴더, 코로나19로 시작된 ‘언택트 시대’ 소비패턴 리서치 자료 발표
  • 공지현 기자
  • 승인 2020.03.11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공포로 열린 ‘언택트’ 시대, 소비자들의 쇼핑폴더를 열어보니
기간별 구매 변화
기간별 구매 변화

유명 쇼핑몰을 하나의 앱에서 쇼핑하며 통합적립금을 쌓는 돈 버는 폴더앱 쇼핑폴더가 코로나19 사태로 시작된 ‘언택트(비대면 소비경향)’ 시대의 소비패턴에 대한 리서치 자료를 발표했다.

코로나19 확진자가 31명을 넘어서기 직전인 2월 3주와 7000명을 넘던 3월 1주를 비교하면 이용량이 폭증한 것을 발견할 수 있다.

위생건강 카테고리 매출이 704%로 가장 큰 폭으로 증가했다. 마스크, 손소독제, 공기청정기 필터, 면역강화 관련 제품 등의 구매가 급증했다.

접촉에 의한 감염에 대한 두려움으로 생필품 중 식품에 대한 구매 역시 급증하였는데 장기간 보관이 가능한 즉석밥, 라면, 간편식, 생수뿐만 아니라 과일, 채소류의 신선 식품으로도 품목이 늘며 428% 확대되었다.

반면 의류, 시계 등 고가의 여가, 패션 관련 아이템 및 스포츠 관련 제품은 구매가 줄어 여가, 아웃도어 등의 상품 카테고리에서 소비심리 위축이 나타났다.

쇼핑폴더는 도서, 콘솔게임 타이틀, 실내 취미의 수요가 점차 늘고 있어 어린이집 휴원, 초/중/고/대 개학연기, 재택/원격근무 등의 현 상황이 반영되어 있다고 해석했다.

슈퍼게이트는 코로나19 사태 이후 회원 가입과 사용량이 폭증하면서 1개월만에 목표 회원수 1만명을 달성했고 언택트 시대 웹/모바일 쇼핑시장의 규모가 폭발적으로 커지고 있음을 몸소 실감하고 있다. 고객들이 좀 더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신규가입 축하금 이벤트를 연장하고 첫 구매 축하금 이벤트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쇼핑폴더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제공하고 있으며 상반기 중으로 애플 앱스토어에도 서비스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