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주택건설 장시철 회장, 제21회 대한민국 인물 대상 ‘주택건설’ 부문 수상
㈜경동주택건설 장시철 회장, 제21회 대한민국 인물 대상 ‘주택건설’ 부문 수상
  • 김경수 기자
  • 승인 2020.05.08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 산업의 경영혁신을 통해 비효율성을 제거하고 체질을 개선하여 비효율적인 공정을 효율적으로 시공

 

 

㈜경동주택건설 장시철 회장
㈜경동주택건설 장시철 회장

‘대한민국 인물 대상’ 선정은 연합매일신문 주최로 기자단과 전문교수진, 대한민국 인물 대상 선정위원회 등으로 구성된 심사진들이 객관적이고 공정한 심사 절차와 평가를 통해 수상자를 선정해 각별한 의미를 담고 있다. (주)경동주택건설 장시철 회장은 나눔과 봉사로 사회공헌활동이 인정되어 2020 대한민국 인물 대상을 수상하였다. 이번 코로나19 사태로 새롭게 평가받고 있고 행복한 삶을 추구하고 주거문화 지역 건설 산업을 활성화하는데 박차를 가하고 있는 대한민국 인물 대상을 수상한 (주)경동주택건설 장시철 회장을 집중인터뷰 했다.

귀사의 설립계기?

-24세 때부터 중동 건설현장에 근무하며 전문적인 기술력과 자신감이 기반이 되어 건설업의 시공기술, 안전예방을 위해 끊임없이 도전하고 노력하였다. 29세의 나이로 ㈜경동주택건설을 창립해서 지역민들이 안전하고 편리한 주거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게 하기 위하여 주택건설사업을 시작했다.

회장님의 경영, 인생철학, 사회공헌, 수상경력 소개?

24세 때 중동 건설현장에 근무하며 전문적인 기술력과 자신감이 기반이 되어 ‘CEO가 되겠다’는 목표를 향해 전진한 결과 ㈜경동주택건설을 창립, 소비자가 만족하는 안전하고 튼튼한 시공으로 지역건설산업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하면 된다”는 긍정적 신념으로 기업의 성장과 함께 어려운 환경에서도 꿈을 향해 전진할 수 있도록 경주, 포항 지역내 학생에게 장학금지급, 도서지원, 난치병돕기, 경주시 경로잔치, 청소년체육대회, 노인체육대회, 소년소녀가장돕기, 대학병원 연구비지원, 문화축제지원, 불우이웃돕기 등 몸소 실천하고 있다. 사회공헌 활동을 함으로써 밝은사회를 만들고 보람도 느끼며..

2017년 대한민국 사회공헌 대상, 대한민국 중소, 중견기업 장관상, 2018년 경제리더대상, 2019년 최고경영대상등 수상하였다.

사업을 하시면서 어려웠던 점과 기억에 남는 것이 있다면?

-1998년 IMF때가 힘들었다. 모두가 힘들 때 어쩌면 기회가 될 수도 있기에 남들보다 더 열심히 뛰어다녔던 기억이 있다.

귀사의 실적, 비전 소개?

-경북지역 내 아파트 등을 공급하여 입주민들이 안전하고 편리한 주거환경에서 행복한 삶을 추구하게 하였으며, 선 시공 후 분양으로 고객 맞춤형 주택을 공급함으로 소비자 만족도가 높다. 지역 내 건설 산업 기업 중에서 탄탄한 기업으로 성장하였으며, ㈜경동주택건설 외에도 ㈜파워산업개발, (주)우성교통, 르네상스호텔, 우리종합걸설(주)등 다양한 계열사를 보유한 그룹으로 성장하였다.

관련기관과 관련정책에 대해서?

-경제가 활성화 되려면 주택경기가 살아나야 합니다. 주택경기 활성화를 위해선 대출 및 규제가 완화되어야 할 것이며, 경제가 활성화 되어 하루빨리 건설업이 정상적으로 되길 바랄뿐이다.

관련시장의 현황과 발전, 전망에 대해서?

-부동산에 대한 규제로 주택건설경기가 침체되어있다. 앞으로의 전망은 더 어려울 것 같다.

독자와 고객들에게 한 말씀. 희망의 메시지는?

-우리나라를 비롯한 세계가 코로나로 힘든 시기에 사회적 거리두기에 적극 동참하여 잘 극복하고, 건강하게, 목표를 갖고, 모든 일에 긍정적인 생각으로 열심히 노력하여 목표를 이루어야 한다. 장애인등 소외계층 및 사회적 약자에 대한 나눔과 봉사로 밝은 사회를 만들고, 행복하게 살았으면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