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광성산업개발, 제23회 대한민국 소비자 선호 브랜드 대상 ‘건설·건축-노출콘크리트’ 부문 수상
(주)광성산업개발, 제23회 대한민국 소비자 선호 브랜드 대상 ‘건설·건축-노출콘크리트’ 부문 수상
  • 이승현 기자
  • 승인 2020.09.24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광성산업개발 박준혁 대표이사
(주)광성산업개발 박준혁 대표이사

제23회 대한민국 소비자 선호 브랜드 대상 선정은 ‘연합매일신문’과 ‘대한민국 소비자 선호 브랜드 선정위원회’ 등이 주최했다. 기자단과 전문교수진 등으로 구성된 심사진들이 엄격한 심사 절차와 평가를 통해 부문별 브랜드를 선정했다. 또한 브랜드 대상 선정은 마케팅과 자금력에서 우월한 대기업과 유명 브랜드를 제외한 중소기업과 단체 등을 중심으로 선정했다.

(주)광성산업개발은 완성도 높고 감각적인 노출 콘크리트 건축물로 업계 전문가와 대중에게 인정받아 선정되었다. 대한민국 소비자 선호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주)광성산업개발 박준혁 대표이사를 집중인터뷰했다.

(주)광성산업개발을 설립한 계기는?

- 군 제대 후에 몇 년 간 종합건설회사에서 일하면서 나만의 일을 해야겠다는 마음이 생겼다. 하지만 막상 바로 할 수 있는 것이 없어 출장세차 일도 하고 디테일링샵도 차렸는데 또 일거리가 없어져 그다음 무작정 입주청소를 시작하게 되었다. 청소를 하면서 대형 건설회사에서 지었다는 고급 아파트 인테리어들을 접하게 되었는데 생각보다 퀄리티가 낮아 크게 실망했다. 그래서 종합건설회사에서 쌓은 이런 경험을 토대로 해 함안 칠서읍에 가정집을 지은 것을 시작으로 (주)광성산업개발을 설립하게 되었다.

귀사의 발전 과정과 현황 및 고객들의 반응은?

- 사업 초창기 시절 과거에 매일 마창대교를 지나며 눈여겨두었던 장소에 건물이 철거된 것을 보게 되었다. 그 자리에 딱 맞는 건축물을 짓고 싶어서 주인을 수소문해 그곳에 건축물을 짓게 해달라고 필사적으로 매달렸다. 이렇게 해서 지은 건물이 창원 귀산동 카페 서향인데 이때부터 모든 일이 순조롭게 풀렸다. 창원 귀산동 카페 하우요, 안민고개 카페 안민 651 등 만드는 곳마다 핫플레이스가 되곤 했고, 이제는 업계에서 노출 콘크리트 건물만 봐도 “광성에서 한 거네”라는 말이 나오게 되었다.

(주)광성산업개발의 철학은?

- 사람이 사는 집은 편안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교회는 기도가 가장 잘 되는 곳, 도서관은 공부가 가장 잘 되는 곳인 것처럼 모든 건물에는 그에 맞는 옷이 있다. 집이라는 건물은 편안하고 안락해서 계속 머무르고 싶어지는 곳인 것처럼 말이다. 이렇듯 (주)광성산업개발은 안락함을 주면서도 특징을 잘 살려 완성도가 높은,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건축을 추구한다. 또 개인적으로는 어려운 이들에게 베풀면서 사는 삶을 추구하는 성향이라 보건소와 소방서, 의료원 등에서 무료 커피 나눔 봉사활동을 하기도 했다.

(주)광성산업개발의 차별성은?

- 유튜브 채널(광성&아키우노티비)을 통해 건축에 관한 (주)광성산업개발의 노하우를 공개하고 있다. 물론 “업무상 기밀을 그렇게 공개해도 괜찮냐”라는 시선도 종종 받곤 한다. 하지만 지금은 시대가 바뀌었고 기성세대가 고수해온 방식을 타파해야 살아남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변화하지 않으면 퇴보하는 것이다. 요즘 젊은 세대는 자신의 노하우를 많은 사람과 공유하는 데에 거리낌이 없기 때문에 이런 흐름에 발맞춰 최대한 많은 것을 공개하려고 한다. 유튜브에 건축 가이드, 공사 과정, 원가와 견적서 등을 활발하게 공유하고 있다.

독자와 고객들에게 한 말씀 드린다면?

- 건축에 관해 공부할 당시 정보가 부족해서 난관에 부딪힌 적이 많았다. 그래서 건축주들과 후배 건축학도들이 나처럼 고생하는 일이 없도록 좋은 정보는 더욱 알리고 공유하고 싶다고 생각해왔다. 건축에 관한 정보가 필요한 모든 분들을 위해 유튜브 ‘광성&아키우노티비’에 좋은 소스를 공유하고 있으니 활용하길 바란다. 앞으로도 건물의 가치를 높여주는 시공사로서 건축업계의 발전을 위해 온 오프라인으로 꾸준히 소통해 나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