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투자의 정석 ‘주식 공부 5일 완성’ 최신개정판 출간
주식투자의 정석 ‘주식 공부 5일 완성’ 최신개정판 출간
  • 이승현 기자
  • 승인 2021.01.20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자자들의 입소문만으로 역주행 베스트셀러가 된 주식투자의 정석
주식양도세, ETF 과세규정 등 주식시장의 제도변화부터 코로나19가 불러온 글로벌 경제 이슈까지
연 수익률 100% 샌드타이거샤크가 알려주는 10단계 종목분석법
비즈니스북스가 펴낸 ‘주식 공부 5일 완성’ 2021년 최신개정판 표지
비즈니스북스가 펴낸 ‘주식 공부 5일 완성’ 2021년 최신개정판 표지

비즈니스북스가 국내 주식 책 판매 1위에 오른 ‘마흔 살에 시작하는 주식 공부 5일 완성’ 최신개정판을 출간했다.

해당 책은 발간 이후 투자자들 사이에서 입소문만으로 역주행하며 스포트라이트를 받아온 바, 현재까지 스테디셀러로 많은 사람에게 읽히고 있다. 이번 개정을 통해선 변화된 투자 환경에 맞춰 투자 정보를 업그레이드하며 특히 2018년 이후 제도 개선과 환경 변화 등을 적극 반영했다.

책의 핵심은 ‘10단계 종목분석법’을 통해 투자자 스스로 우량종목을 선정할 수 있는 기준을 제시했다는 점이다. 3년간 당기순이익, 미래 PER, 지분율 등 객관적 데이터를 기입해보면 어떤 종목이든 누구나 빠르고 합리적으로 옥석을 가려낼 수 있다. 기존에 출간된 그 어떤 주식투자 책에서도 소개되지 않은 저자만의 유일무이한 비결이다.

또한 단 5일만 공부하면 될 정도로 압축적이다. 자본주의 사회에 산다면 반드시 알아야 할 투자용어부터 주식 매매 원칙, 호재와 악재 뉴스에 대한 이해, 레버리지 ETF(인버스 2×)와 SPAC 등 다양한 심화 과정까지 주식에 관한 핵심 방법론을 5일 코스로 정리했다.

그러면서 주식양도세, ETF 과세규정 등 제도 변화부터 기업 정보, 투자 여건, 글로벌 투자환경 등 코로나19가 불러온 경제 이슈까지 변화된 주식시장 상황을 대폭 반영해 가성비를 높였다.

아울러 저자가 독학으로 배우며 수익률 100%라는 성과를 얻기까지 과정을 밝힌 주식투자 스토리는 읽는 내내 흥미진진하면서도 어떻게 투자 이론을 실전에 대입해야 하는지 알게 한다. 무용지물 투자 철학이 아닌, 자신의 기준을 가지고 안정적인 수익을 얻고 싶은 투자자라면 이 책이 도움될 것. 한 번 읽고 이해가 안 간다면 저자의 당부처럼 반복해서 읽어보자. 그러면 어느새 주식 고수의 반열에 올라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