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엠컨설팅 이혜진 원장, 제 26회 코리아 파워 리더대상 ‘퍼스널 커리어 전문가’ 부문 대상 수상
아이엠컨설팅 이혜진 원장, 제 26회 코리아 파워 리더대상 ‘퍼스널 커리어 전문가’ 부문 대상 수상
  • 공지현 기자
  • 승인 2021.04.27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엠컨설팅 이혜진 원장
아이엠컨설팅 이혜진 원장

지난 4월 23일 서울 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제 26회 코리아 파워 리더 대상’ 시상식이 열렸다. 이 행사는 연합매일신문사와 코리아 파워 리더 대상 선정위원회 등이 주최하며, 수상자는 기자단과 전문 교수진 등으로 구성된 심사진들의 엄격한 심사 절차와 평가를 통해 선정된다.

퍼스널 커리어 전문가 부문으로 코리아 파워 리더 대상을 수상한 아이엠컨설팅은 국내 최초 성인진로적성전문기관으로써 약 10년 간 3000명의 성인들의 진로컨설팅을 진행해왔다.

이혜진 원장은 누구보다 진로에 대한 고민과 생각을 많았던 청춘을 보내면서 저와 비슷한 고민을 했던 많은 사람들에게 저처럼 방황하고 고민하는 시간을 아껴주고 자신만의 길을 찾을 수 있는 지름길을 알려 주기 위해 이 일을 시작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가장 어려웠던 부분으로는 성인진로에 대한 개념이 없었다는 점을 꼽았다. 나를 찾아가는 과정에서 성인진로는 스스로 찾으라고만 하는 사회문화가 팽배 했다. 무료컨설팅과 무료소책자를 발간하여 성인진로에 대한 인식을 바꾸자는 마음으로 진행했고, 점차 필요성이 대두되기 시작했다. 그 시간들을 통해서 배운 노하우들이 지금의 아이엠컨설팅을 만들었다.

이혜진 원장은 지치고 힘들어도 자리를 지켜온 이유는 고객들의 진심어린 반응이라고 말했다.

컨설팅 이후 완전히 삶이 달라져서 연락 오는 고객을 보면 삶의 원동력이 되기도 한다. 고객들이 가장 만족하는 부분은 컨설팅의 퀄리티를 위해 모든 컨설팅이 이혜진 원장의 손을 거친다는 것이다. 이 원장의 완벽주의적 성향은 고객의 만족을 이끌어 냈다.

아이엠컨설팅은 국내최초로 성인진로컨설팅을 시작했다는 것 외에도 특별한 강점을 가지고 있다. 10가지 이상의 다각도 검사가 바로 그것이다. 1~2가지 검사를 통해 편향된 시선으로 분석하는 게 아니라 10가지 이상의 검사들을 통해서 디테일하고 깊이 있는 컨설팅을 진행한다.

이혜진 원장은 미운오리새끼가 백조였다는 미백이론을 통해 각자의 타고남이 반드시 있고 그대로 하면 성공할 수 있다는 철학을 가지고 있다. 사람은 각자 다른 만큼 자신의 성공하는 방향 또한 달라져야 한다. 천편일률적인 교육을 통해 누군가의 길이 마치 자신의 길이라 착각하고 불행에 빠지는 사람들이 굉장히 많다. 그러한 모든 성인들이 진정한 자기다움을 찾아 성공과 행복의 길을 걸을 수 있도록 계속해서 도울 것이다.

마지막으로 이 원장은 “남들과의 비교로 조급해하지 않았으면 좋겠다. 꽃이 피는 시기가 다 다르듯 방향만 맞다면 여러분에게도 자신만의 행복과 성공의 시기가 분명히 찾아 올 것이다. 아직 발견하지 않았을 뿐 누구나 타고남이 있다. 남의 꿈, 누군가가 말하는 성공이 아닌 자신의 꿈, 자신만의 성공을 이루어 가기를 응원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