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1기 대한민국 당뇨학교 2차 강연 (왕초보를 위한 Q&A로 알아보는 당뇨병 식사관리) 마무리
제11기 대한민국 당뇨학교 2차 강연 (왕초보를 위한 Q&A로 알아보는 당뇨병 식사관리) 마무리
  • 임미순 기자
  • 승인 2021.10.18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0월 16일 토요일 10시에 대한소아내분비학회(회장 황진순, 보건이사 김재현) 와 사단법인 한국소아당뇨인협회(회장 김광훈, 이사장 박호영) 와 의학채널 비온뒤가 함께 진행하는 제11기 대한민국 당뇨학교 일곱 번째 시간 < 왕초보를 위한 Q&A로 알아보는 당뇨병 식사관리 >를 심영은 임상영양사 가 강사로 김광훈 회장 이 사회자로 함께하여 실시간 온라인 생방송으로 진행하였다.

 

심영은 임상영양사 는 강원권역심뇌혈관질환센터에서 교육삼담영양사로 활동했었고, 노인영양사, 식생활교육자, 영양교사 자격증을 취득하였으며, 건강보험공단, 삼성에버랜드, 삼성전자 이랜텍 등에서 외부강사를 역임했다.

현재는 한국소아당뇨인협회 와 대한당뇨병연합에서 상임이사 로 대한당뇨병학회 정회원으로 활동을 하고 있다.

 

이날 강연은 당뇨병환자가 궁금해 하는 영양관리와 식사방법에 대한 내용을 중점으로 진행하였고, 실시간으로 진행되어 약 3,000여명이 시청하였으며, 지금도 다시보기로 시청할 수 있다. 특히 당뇨병뿐만이 아니라 만성질환 전체의 식이 관리에 대한 내용, 요즘 사회적으로 유행처럼 번지는 저탄수화물 고지방식사, 간헐적 단식에 대한 문제점, 1형 당뇨병, 2형 당뇨병, 합병증이 있는 경우에 대처할 수 있는 건강한 영양소 섭취에 대한 내용까지 다루면서 당뇨병환자가 아닌 일반인 시청하는 질의응답도 쇄도하였다.

제11기 대한민국 당뇨학교는 10월 30일 여덟 번째 마지막 아카데미가 남아있다. 10월 30일에 진행되는 마지막 아카데미는 < 당뇨병! 그리고 멘토로 산다는 것! >을 주제로 당뇨병으로 오랜 시간 살아온 당뇨병 청년 리더들의 생생한 경험담을 들을 수 있고, 우리사회가 어떻게 당뇨인과 함께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을지의대 오한진 교수 와 대한민국 당뇨학교 김재현 교장 (서울의대 부교수)이 사회를 보고 당뇨학교에 참여한 멘토와 멘티가 모두 참여하여 토크콘서트로 진행 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