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 보건산업 성과교류회 개최
보건복지부, 보건산업 성과교류회 개최
  • 이승현 기자
  • 승인 2021.11.23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훈장, 근정포장, 대통령 표창 비롯 104점 유공자 포상
김지덕 (주)대웅제약 팀장근정포장 이영호 한양대 교수대통령 표창 한주용 서울병원 교수국무총리 표창 주재범 중앙대 교수국무총리 표창 박중원 국립암센터 단장
국민훈장 목련장 김지덕 (주)대웅제약 팀장, 근정포장 이영호 한양대 교수, 대통령 표창 한주용 서울병원 교수, 국무총리 표창 주재범 중앙대 교수, 국무총리 표창 박중원 국립암센터 단장(사진=보건복지부)

보건복지부(장관 권덕철)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권순만)이 ‘2021 보건산업 성과교류회’를 23일부터 24일까지 서울 드래곤시티(서울시 용산구)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해와 달리 코로나19 관련 단계적 일상회복 이행계획에 발맞춰 온·오프라인으로 병행 개최되는 이번 성과교류회에는 양성일 보건복지부 제1차관과 권순만 한국보건산업진흥원장을 비롯한 보건복지부, 한국보건산업진흥원 관계자, 보건산업 분야 관계자 등 1000여명이 참여한다.

첫째 날에는 행사의 시작을 알리는 개막식과 올 한해 보건산업 발전에 기여한 기업과 기관을 발굴해 공로를 널리 알리는 유공자 포상이 이뤄진다.

이번 유공자 포상은 총 5개 분야의 통합 포상으로 진행되고, 국민훈장 목련장, 근정포장, 대통령 표창을 포함한 보건의료기술진흥 유공자 정부포상 41점, 보건의료 기술사업화 유공자 34점, 고령친화산업육성 유공자 9점, 우수 혁신형 제약기업 8점, 우수 혁신형 의료기기기업 12점, 총 104점에 대해 표창을 수여한다.

행사는 △지원 사업별 주요성과를 발표하는 성과 발표 및 교류회 △연구자·창업기업·중견기업 간 교류·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비즈니스 포럼 △혁신기업·기관들의 기술 및 제품 전시 등으로 구성된다.

더불어 행사장 한편에는 양일간 우수 혁신기업 기술·제품의 홍보 구역을 마련해 미래형 바이오헬스 기업 22개사(社)의 모습을 보여주고, 36개의 우수 창업기업의 포스터, 보건의료 R&D 우수성과 31개에 대한 포스터를 전시해 올해 보건산업의 성과에 대해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양성일 보건복지부 제1차관은 “코로나19 라는 전세계적으로 이례적인 위기 속에서 보건산업 분야는 수출, 고용 등 경제성장 지표에 큰 기여를 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성과교류회를 통해 보건산업 분야 관계자들이 서로의 노고를 위로하고 교류하며 개방형 혁신의 발판을 마련하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