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블로그산업협회, 그린리뷰 블로거 네트워킹 데이 개최
한국블로그산업협회, 그린리뷰 블로거 네트워킹 데이 개최
  • 송영준 기자
  • 승인 2015.05.04 12: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 시대의 블로그, 추천 대신 정보 제공으로 리뷰 가치 변해야

한국블로그산업협회(문화체육관광부 산하 사단법인, 회장 장대규)가 지난 29일 한국블로그산업협회 대회의실에서 ‘모바일 시대 리뷰 포스팅의 가치 변화: 평가에서 체험 정보 제공으로’를 주제로 ‘그린리뷰 블로거 네트워킹 데이’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블로거들의 현재의 고민을 나누고 모바일 시대에 블로그가 콘텐츠 소비자들에게 더욱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는 방향을 주제로 토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를 주최한 한국블로그산업협회 장대규 회장은 “지난 2004년부터 2011년까지는 막강한 영향력을 가진 소수의 파워 블로거의 전성시대였고 블로거의 추천성 리뷰가 중요했다. 하지만 추천성 리뷰의 신뢰성 문제가 대두되고, 정보 접근성이 높아진 모바일 시대로 접어들면서 리뷰의 가치가 변화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장 회장은 “모바일 시대의 블로그 리뷰의 가치는 추천이 아닌 정보 제공에 있다. 합리적인 소비를 위해 정보를 검색하는 정보 소비자들에게 보다 자세하고, 알기 쉽고, 생생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블로그 역할이다”고 말했다.

한국블로그산업협회 (www.bbakorea.org)는 정보 제공이라는 리뷰 가치 변화에 블로거들이 잘 대처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세미나와 교육을 통해 블로거들을 지원할 방침이다.

한국블로그산업협회 소개
한국 블로그 산업협회는 2005년 당시 크게 주목받은 웹2.0 서비스들 가운데 블로그와 관련한 사업을 적극적으로 펼쳤던 사업자(태터앤컴퍼니, 블로그칵테일, 야후, KTH, 에델만코리아, 프레스 블로그 등 12개 회사)들이 블로그 관련 사업의 융성을 예상하고 2008년 만든 사단법인이다. 정부에서 인정한 SNS 관련 사단법인으로는 가장 오래 되었고 현재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기관으로 있다. 블로그와 관련된 다양한 기업들이 회원사이며, 블로그 관련한 교육, 컨설팅 등 관련한 일들을 진행해 오고 있다. 가장 널리 알려진 업무로는 기업, 공공기관, 개인 부문으로 매년 진행되는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