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로 민송아트홀에서 백석대 제 3회 연기예술전공 졸업공연 'DOOR' 개최
대학로 민송아트홀에서 백석대 제 3회 연기예술전공 졸업공연 'DOOR' 개최
  • 공지현 기자
  • 승인 2019.11.01 1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1일(금)부터 11월 3일(일)까지 3일간 총 4회 진행
노르웨이의 극작가 헨릭입센의 화제작 인형의 집, 한국식으로 각색

대학로 민송아트홀 2관에서 11월 1일(금)부터 11월 3일(일)까지 3일간 백석대학교 제 3회 연기예술전공 졸업공연이 열린다.

공연에 참여한 이들은 근대 사상과 여성해방 운동에 깊은 영향을 끼쳤던 노르웨이의 극작가 헨릭입센의 작품을 선보인다. 헨릭입센은 《유령》, 《민중의 적》등의 작품 등으로 근대극을 확립하였는데, 그를 근대극의 1인자로 만들어주며 온세계의 화제를 불러았던 작품인 《인형의집》을 한국식으로 각색한 작품인 도어(Door)로 총 4회의 공연을 진행하게된다.

공연 관계자들은 공연명을 도어라고 정한 이유에 대해 "누구나 마음 속에 저마다의 문이 하나씩 존재한다. 주인공인 혜령의 문 뒤에는 과연 무엇이 있었을지, 관람객들이 공연을 관람하면서 각 인물들이 가지고 있는 문들의 의미를 함께 고민해주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공연의 연출 및 조연출은 "자신에게 질문을 던지는 공연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공연을 만들었다."고 전했다. 

-

백석대학교 제 3회 연기예술전공 졸업공연 DOOR - 인형의집(헨릭입센 作) 은 지도교수 임호, 연출 박상수, 조연출.무대감독 손지은, 배우 양수인 유러브 정회성 김유나 강가연 서동현 이하승 김단비 문샛별 문지우 권연경, 기획 신은재 이소희, 홍보 김도휘 박소희 김효진, 무대 김예닮 유주연 김례욱 이건희 전요한 정희수, 조명 서별 송채연 이예찬 최지빈, 음향 김하영 백시온 오연경, 의상.소품 송정인 강초원 김재우 박동녘 손준범 탁동현 등이 준비하였다.

공연은 11월 1일(금) 6PM, 11월 2일(토) 3PM 6PM, 11월 3일(일) 3PM 총 4회, 상영시간 100분으로 진행된다.

-

백석대학교(총장 장종현)는 올해 문화예술학부 연기예술전공 제 3회 졸업생을 배출한다. 

백석대학교 연기예술 전공은 21세기 K-Culture를 연기예술이 선도하는만큼 프로페셔널한 공연문화예술인을 육성한다. 각 분야의 현장 전문인들을 초빙하여 현장중심교육을 통해 예술적 경험과 사유의 폭을 확장하는 교육을 진행함으로서 전천후 연기예술인 및 만능 엔터테이너, 교육연극 종사자를 양성하고 있다.